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포터입니다.
오늘은 투자를 하실 때 반드시 고려해야할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수익을 낼 때까지 얼마나 기간이 걸릴것인가?
지금 이 사업장이 객관적으로 사업성이 좋은 곳일까라는 점입니다.
먼저, 본론부터 들어가겠습니다.
재건축,재개발 투자가 일반 주택 투자에 비해 높은 수익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많은 투자자들이 높은 수익을 몇년만에 얻게 되느냐를 간과합니다.
재건축-재개발 투자를 통해 실제 수익을 얻으려면 짧게는 2년에서3년,길게는
10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1억을 투자해서 5억원이라는 높은 수익을 얻는다고 하더라고,
그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20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려햐 한다면 그것은 과연 현명한 투자라고 할 수 있을까요?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늘 그렇듯이 재건축-재개발 투자도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아직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는 초기단계에 투자를 시작하면 당연히 후반 단계에 팔았을 때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년을 가까이 걸리는 투자 기간을 생각한다면 그동안 차라리 적은 수익을 올리더라도 여러군데를 투자하시는 것이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더불어,초기 단계에는 아직 사업이 진행 가능성과 사업성이 불확실하기 때문에 정확한 투자 수익을 예측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말은 다소 불안한 투자가 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모든 것들이 확실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후반부에 투자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재건축,재개발 투자를 문의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의 사업시행인가 단계에 들어가는 것을 선호하십니다.
사업시행인가가 나면 대부분의 정보가 확실해진 상황이기때문에 투자 수익이 예측이 비교적 쉽고 수익을 실현하기까지의
시간도 상대적으로 짧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 단계에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가 공유되기 때문에 매입가격이 많이 올라있다는 것이 단점이 됩니다.
초기 단계에 투자를 하셨다면 사업이 한 단계씩 진행되면서 가격이 계단식으로 오를 때 매도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예를 들어 정비구역으로 지정되었을 때 싸게 매수해서 오래 보유하고 계신 분이 사업시행인가가 있을 것입니다.
반드시 분양을 받아야만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반분양의 시장이 활기를 띨 때에는 일반분양가가 높아지므로
조합원들의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조합원분양을 받음으로서 추후에 높은 조합원 입주권을 매매할 수도 있습니다.
매수와 매도 타이밍은 각자 상황에 투자 전략을 고려해서 정해져야 한다는 점
기억해야할 점은 부동산 시장이 활황일 때는 재건축,재개발 투자의 투자 수익도 커진다는 점입니다.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어 있으면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뿐만아니라 사업도 중단될 수 있습니다.
투자는 타이밍을 고려하여 판단하는 것이 현명하게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